[PES2017 모바일] 현재 수집 중인 선수와 감독

현재 수집 중인 선수

(1) 한국 선수

(2) 일본 선수

(3) 은구 포지션별 최고 오버롤(최고 코스트) 선수

(4) 백구 중에서 기술 2개 이상이고 플레이 스타일 有, COM 플레이 스타일 有, 단 플레이 스타일이나 COM 플레이 스타일이 없다고 해도 기술이 4개 이상이면 수집.

(5) 동구는 최고 코스트인 7에 한해서 (4)번과 동일한 조건일 때 수집.

현재 수집 중인 감독

(1) 한국 감독

(2) 일본 감독

(3) 관리능력 600 이상인 감독


일단 감독 이야기를 먼저 하자면, 감독은 최대 30명까지만 허용하기 때문에 다소 빠듯한 감이 없지 않아 있다. 30명이 넘으면 난감한데…

현재 코나미가 K리그와 J리그 라이선스가 없지만, ACL 라이선스를 가지고 있는 관계로 ACL에 진출한 K리그 팀과 J리그 팀 일부가 등장할 수 있다.

그래서 ACL2016에 진출했던 K리그의 전북현대, FC서울, 포항스틸러스, 수원삼성 4팀과 J리그의 FC도쿄, 우라와레즈, 감바오사카, 산프레체히로시마 4팀이 PES2017 모바일에 있다.

현재 내가 모은 감독은 K리그는 전북현대 최강희, 포항스틸러스 최진철, 수원삼성 서정원.

J리그는 우라와레즈 미하일로 페트로비치, FC도쿄 조후쿠 히로시, 히로시마 모리야스 하지메, 감바오사카 하세가와 켄타.

K리그는 최용수만 영입하면 되고, J리그는 다 모았다.

 

660 이상인 감독은 델 보스케, 루이스 엔리케, 클롭, 에메리 총 4명이다. 토리노FC 감독이랑 레버쿠젠 감독도 있긴 한데, 이 둘은 방출할 듯 하다.

수집한 선수 이야기는 나중에 하자.